AOK 소개

  :  통일시대를 열어가는 글로벌 시민운동

   AOK(액션원코리아  Action One Korea)는 풀뿌리 =민이 역사의 주인이라는 정신으로 국내외가 함께 참여하는 풀뿌리 통일운동이 필요하다는 각성하에 SNS 기반으로 지구촌 곳곳의 해내외동포들을 연결하여 2013년 로스앤젤레스와 서울에서 시민운동으로 출발한 민간통일운동입니다.

  AOK 는 역사적 전통에서 남과 북의  동질성을 찾아가는 통일운동, 생활문화 속에 일상적으로 실천하는 통일운동, 남과 북의 미래세대가 함께하는 통일운동, 지구촌와 함께 하는 평화운동을  목표로 이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2013년 4월:  AOK 로스앤젤레스 창립식
2013년 5월:  AOK 서울 창립식
2018년 2월:  AOK 한국 서울시 민간비영리단체로 인가

  AOK 는 SNS 를 적극활용한 새로운 방식의 지구촌 시민운동으로 2012년 초 페이스북 그룹을 개설하고 2013년 4월과 5월에 LA와 서울 에서 시민운동 조직으로 출범했습니다 (페이스북 그룹명: Action One Korea).  또한 통일시대를 ‘우리 스스로의 힘으로 만들어 나간다.’ 라는 주인의식을 가지고 참여하는 시민운동입니다.


   AOK의 Action의 의미는  영화를 촬영할 때 “레디? 액션!” 이라는 신호에 따라 배우들이 연기를 시작하듯이 ”우리 모두  통일이라는 영화에 출연하는 배우가 된 것 같이 풀뿌리 시민들이 주인의식을 갖고 통일시대를 만들어가자.’는 뜻입니다.

주요활동

 1.  OK 글로벌 캠페인: One Korea 의 약자가 O.K. 라는데 착안하여 만국 공용어인 ‘오케이’ 를 세계 사람들이 말 할 때마다 하나의 코리아를 연상하고 지지하게 하자는 뜻을 가진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   ‘오케이’를 뜻하는 손싸인을 하나의 코리아를 지지한다는 뜻으로 널리 확산시킵니다.

 < OK 캠페인은 하나의 코리아에 대한 긍정적 물결을 세계에 확산하기 위한 운동으로  지구촌 곳곳에서 울려퍼지는 하나의 코리아를 위한 함성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2. AOK 통일보 캠페인 :  하얀색 한반도에 평화를 세계각국어로 새긴 평화기를 스카프나 선물보자기로 일상생활에 활용하여 지구촌에 통일염원을 확산시키는 캠페인

3. AOK 평화통일교육 사업(서울) ‘영화와 문화로 만나는 통일이야기’ –2019년 서울시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영화매체와 문화를 매개로 총 5개의 주제로 20여 차례 평화통일 교육을 실시합니다.

 

4.  AOK 역사교실(로스앤젤레스) :  역사적 정체성과 겨레의 동질성을 회복하자는 취지에서 ‘북한바로알기’,  ’근현대사’를 학습해온 AOK 역사교실을 보다 폭넓은 주제를 공부하여 통일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원코리아 아카데미’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5. 강명구 유라시아평화마라톤 지원 :  재미동포출신 강명구 마라토너의 평화통일을 위한 2017~2018년 유라시아대륙횡단 마라톤을 많은 회원들과 함께 지원했고 아직 이루지 못한 남북종주마라톤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합고 있습니다.

 

Facebook Page: https://www.facebook.com/OneKoreaOK
Facebook Group: https://www.facebook.com/groups/action4onekorea/
Internet: https://ActionOneKorea.org
Email: Contact@ActionOneKorea.org
 

 

 

AOK 한국
서울시 종로구 당주동 167-1 3층
우체국 012021-01-003982
AOK한국
가입문의 : joshoon@hanmail.net

 

AOK 미국
3700 Wilshire Blvd. Suite 490,
Los Angeles, CA 90010, USA
Check payable to:   AOK
paypal:  justice815@gmail.com

AOK 이전 웹사이트: https://old.actiononekorea.org

 

SNS에서 함께해 주세요

“너의 소원은 무엇인가?”라고
하느님께서 물으신다면 나는 서슴지 않고,
“저의 소원은 오직 대한의 독립입니다”라고 답할 것이다.
그 다음 소원은 무엇인가?”라고 물으시면
나는 또다시 “우리나라의 독립입니다”라고 답할 것이다.
“그렇다면 그 다음 소원은 무엇인가?”라고
세 번을 물으셔도 나는 더욱 소리 높여
“저의 소원은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완전한 자주 독립입니다”라고 대답할 것이다.

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