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ON ONE KOREA
통일시대를 열어가는 글로벌 시민운동

AOK(액션원코리아 Action One Korea)는 풀뿌리민이 역사의 주인이라는 정신으로 국내외가 함께 참여하는 풀뿌리 통일운동이 필요하다는 각성하에 SNS 기반으로 지구촌 곳곳의 해내외동포들을 연결하여 2013년 로스앤젤레스와 서울에서 시민운동으로 출발한 민간통일운동입니다.

AOK 는 역사적 전통에서 남과 북의 동질성을 찾아가는 통일운동, 생활문화 속에 일상적으로 실천하는 통일운동, 남과 북의 미래세대가 함께하는 통일운동, 지구촌와 함께 하는 평화운동을 목표로 이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AOK와 통일소식

“단 한명이 걸어도 역사에 남는 길이 있다” 시민평화사절단, 뉴욕 유엔총회에 ‘유엔사’ 문제제기

“단 한명이 걸어도 역사에 남는 길이 있다” 시민평화사절단, 뉴욕 유엔총회에 ‘유엔사’ 문제제기

처음으로 유엔총회 기간에 뉴욕을 방문했다. 코리아국제평화포럼(KIPF)을 중심으로 한 6개 단체가 동참해 시민평화사절단 이름으로 8박 9일간의 뉴욕행이었다.

사절단은 (사)코리아국제평화포럼, (사)통일의길, 4.27시대연구원, (사)세종여성, 615시민합창단, 그리고 AOK 한국 등 6개 단체 10명으로 구성되었다. 선발대는 9월 19일 뉴욕에 도착했으니 2주간의 방문인 셈이다.

원래 계획은 6.15남측위원회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30여명의 시민평화대표단을 조직하여서 여기에 우리 단체도 동참하려 했었으나, 6.15남측위원회가 여러 사정으로 10월말로 방미 일정을 연기하여 두 개의 방미단이 조직되었다.

더 읽기
평화통일 교육사업 (서울)

평화통일 교육사업 (서울)

‘영화와 문화로 만나는 통일이야기’ –2019년 서울시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영화매체와 문화를 매개로 오는 10월까지 6개월간 총 5개의 주제로 20여 차례 평화통일 교육을 실시합니다.

더 읽기

AOK 주요활동

 AOK 는 역사적 전통에서 남과 북의  동질성을 찾아가는 통일운동, 생활문화 속에 일상적으로 실천하는 통일운동, 남과 북의 미래세대가 함께하는 통일운동, 지구촌와 함께 하는 평화운동을  목표로 이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생활속에 통일운동

AOK는 통일을 우리 실생활 속에 염원하고 실현해 나가는 매개체로서 통일스카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통일 스카프와 함께 통일 인증샷!!!

AOK 역사교실

역사적 정체성과 겨레의 동질성을 회복하자는 취지에서 ‘북한바로알기’, ’근현대사’를 학습해온 AOK 역사교실을 보다 폭넓은 주제를 공부하여 통일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원코리아 아카데미’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OK 글로벌 캠페인

One Korea 의 약자가 O.K. 라는데 착안하여 만국 공용어인 ‘오케이’ 를 세계 사람들이 말 할 때마다 하나의 코리아를 지지하게 하자는 뜻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

평화통일 교육사업(서울)

 ‘영화와 문화로 만나는 통일이야기’ –2019년 서울시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영화매체와 문화를 매개로 총 5개의 주제로 20여 차례 평화통일 교육을 실시합니다.

미국정치 참여

AOK는 2019년 2월 로 카나, 앤디 김의원등에 의해 공동발의된 HR 152 한국전쟁 종식 촉구 결의안 미연방의회 채택을 위해 미국 정치인들을 상대로 로비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평화연대 활동

AOK는 엘에이와 서울에서 각각 주변에 비슷한 취지를 가진 여러 개인과 단체들과 함께 연대 활동합니다. 특히 미국에선 Korea Peace Network(KPN) 창립 멤버로 미국인 평화단체들과 연대하고 있습니다.

미국 엘에이와 서울에서 조국통일을 위한 일이라면 뭐든지 하겠습니다.
AOK와 행동으로 함께 해 주세요.